2024년 1회차 1번

북쪽 내벽 부하 구할 때 , 벽이랑 문을 따로 구해서 더해주셨는데 원래 두개 따로 구해서 더해주나요?

 

난방일 땐 제 기억으론 벽체 면적이 (북쪽 벽체 길이 x 층고(30x2.5) - 문면적 (1.5 x 2 x 2)) 이렇게 풀엇던거 같은데 원래 벽과 문을 면적에서 빼준게 아닌 더해주는게 맞는건가 헷갈려서 질문드립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질문하실 것 같아서 교재의 풀이 바로 다음 참고에 벽과 문 면적을 합하여 한번에 구해도 된다고 

    설명해 놓았습니다. 

    질문에  “난방일 땐 제 기억으론 벽체 면적이 (북쪽 벽체 길이 x 층고(30x2.5) - 문면적 (1.5 x 2 x 2)) 이렇게 풀엇던거 같은데 원래 벽과 문을 면적에서 빼준게 아닌 더해주는게 맞는건가 헷갈려서 질문드립니다. ”  라고 하셨는데  

    정확한 답변을 드리기 위해 구체적으로 몇 년도 몇 번 문제인지 알려주시면 확인하여 정확한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