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회차 1번 qs9876 2025년 10월 15일 17:24 공유 북쪽 내벽 부하 구할 때 , 벽이랑 문을 따로 구해서 더해주셨는데 원래 두개 따로 구해서 더해주나요? 난방일 땐 제 기억으론 벽체 면적이 (북쪽 벽체 길이 x 층고(30x2.5) - 문면적 (1.5 x 2 x 2)) 이렇게 풀엇던거 같은데 원래 벽과 문을 면적에서 빼준게 아닌 더해주는게 맞는건가 헷갈려서 질문드립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10월 16일 09:37 (편집된 시간 2025년 10월 16일 09:38)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질문하실 것 같아서 교재의 풀이 바로 다음 참고에 벽과 문 면적을 합하여 한번에 구해도 된다고 설명해 놓았습니다. 질문에 “난방일 땐 제 기억으론 벽체 면적이 (북쪽 벽체 길이 x 층고(30x2.5) - 문면적 (1.5 x 2 x 2)) 이렇게 풀엇던거 같은데 원래 벽과 문을 면적에서 빼준게 아닌 더해주는게 맞는건가 헷갈려서 질문드립니다. ” 라고 하셨는데 정확한 답변을 드리기 위해 구체적으로 몇 년도 몇 번 문제인지 알려주시면 확인하여 정확한 답변을 드리겠습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질문하실 것 같아서 교재의 풀이 바로 다음 참고에 벽과 문 면적을 합하여 한번에 구해도 된다고
설명해 놓았습니다.
질문에 “난방일 땐 제 기억으론 벽체 면적이 (북쪽 벽체 길이 x 층고(30x2.5) - 문면적 (1.5 x 2 x 2)) 이렇게 풀엇던거 같은데 원래 벽과 문을 면적에서 빼준게 아닌 더해주는게 맞는건가 헷갈려서 질문드립니다. ” 라고 하셨는데
정확한 답변을 드리기 위해 구체적으로 몇 년도 몇 번 문제인지 알려주시면 확인하여 정확한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