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점이 서로 다른 두 냉매 질문입니다 kbh1361 2025년 10월 15일 22:39 공유 증발압력이 올라가면 냉동효과가 떨어지는것으로 알고있습니다. 근데 이건 같은 냉매를 서로 비교할때만 적용되는 것인가요? 비점이 낮은 냉매의 단점으로 냉동효과가 상대적으로 적다라고 적으면 오답이 되는지 궁금하여 질문드립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10월 16일 10:04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증발압력이 올라가면 냉동효과는 증가 합니다. 이것은 같은 냉매을 서로 비교할 때만 적용됩니다.비점이 낮은 냉매의 단점으로 냉동효과가 상대적으로 적다라고 적으면 오답이라고 판단됩니다.또한 비점이 낮은 냉매는 높은 온도에서는 더 잘 증발하게 됩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1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증발압력이 올라가면 냉동효과는 증가 합니다. 이것은 같은 냉매을 서로 비교할 때만 적용됩니다.
비점이 낮은 냉매의 단점으로 냉동효과가 상대적으로 적다라고 적으면 오답이라고 판단됩니다.
또한 비점이 낮은 냉매는 높은 온도에서는 더 잘 증발하게 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