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이론 2장 문제 15번(P83) 문의 nmlmee69 2025년 10월 15일 23:48 공유 안녕하세요.성능계수 풀이에서 팽창밸브 통과 후 5점의 냉매 중 냉매액량 Gl 구하는 식이 어떻게 나온건지 궁금합니다.수고하세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10월 16일 10:21 (편집된 시간 2025년 10월 16일 10:27)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습증기 구역 전체에서 냉매 증기의 비율과 냉매 액의 비율은 선도에서 볼 때 서로 반대 입니다.냉매 증기의 비율은 (h5-h6)/(h9-h6) 이며, 냉매 액의 비율은 (h8-h5)/(h9-h6) 입니다.실기 강의 자료실에 “습증기 구역의 냉매 비율” 을 그림으로 설명한 자료가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습증기 구역 전체에서 냉매 증기의 비율과 냉매 액의 비율은 선도에서 볼 때 서로 반대 입니다.
냉매 증기의 비율은 (h5-h6)/(h9-h6) 이며,
냉매 액의 비율은 (h8-h5)/(h9-h6) 입니다.
실기 강의 자료실에 “습증기 구역의 냉매 비율” 을 그림으로 설명한 자료가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