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년 3회차(10월) 14번
14번 문제 (5)번 성적계수를 구할때
냉동능력 = 응축부하 -압축기 일로 풀면 오답인가요 ??
49-12.18 = 36.82kW 나와서 1.18kW정도 오차가 발생하더라구요
0
14번 문제 (5)번 성적계수를 구할때
냉동능력 = 응축부하 -압축기 일로 풀면 오답인가요 ??
49-12.18 = 36.82kW 나와서 1.18kW정도 오차가 발생하더라구요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이 문제에서는 냉동능력 = 응축부하 -압축기 일로 풀면 오답 입니다.
문제에서 구한 압축기 소요동력에는 응축기에서 감당하지 못하는 기계효율에 해당하는 열량이
포함되어있기 때문입니다.
만약 압축기 소요동력에 기계효율에 해당하는 열량이 포함되지 않았다면
냉동능력 = 응축부하 -압축기 일로 풀어도 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