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년 3회차(10월) 14번

14번 문제 (5)번 성적계수를 구할때 

냉동능력 = 응축부하 -압축기 일로 풀면 오답인가요 ??

49-12.18 = 36.82kW 나와서 1.18kW정도 오차가 발생하더라구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이 문제에서는  냉동능력 = 응축부하 -압축기 일로 풀면 오답 입니다.

    문제에서 구한 압축기 소요동력에는 응축기에서 감당하지 못하는 기계효율에 해당하는 열량이

    포함되어있기 때문입니다.

    만약 압축기 소요동력에 기계효율에 해당하는 열량이 포함되지 않았다면 

    냉동능력 = 응축부하 -압축기 일로 풀어도 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