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3회 4번 동영상 강의 내용 문의 드립니다.
4번 출구공기온도 보정계수 관련 예시 설명 중 t2값이 더하기가 잘못된 거 같은데
잘못된 게 맞나요? 2+57.6=59.8℃라고 하셨는데 잘못된 거 같아서 문의 드립니다.
해당 내용으로 한 가지 더 질문을 드리면 보정계수를 1차적용하여 빼고 (60-2.4)
이후에 다시 더하는 건가요? (57.6+2) 빼주는 게 아니고 더하는 건가요?
내용이 난해해서 문의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0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t2 = 59.6이 맞습니다. 출구온도t2 = 입구온도t1 +보정된 온도차Δt' 이므로 더하기가 맞습니다.
참고로 제가 계산에 실수를 했네요 2+57.6 = 59.6인데 59.8이라고 한 것은 실수 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