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회 7번

산술평균온도차 구할때 증발온도를 앞에서 뺄때도 있고 tb1+tb/2의 값을 뒤에서 빼줄때도 있는데 어떤경우에 차이가 있는건가요? 델타tm=tb1 +tb2/2- te 일때랑 te-tb1-tb2/2 일때랑 증발온도 빼주는게 앞인지 뒤인지 기준을 모르겠습니다

0

댓글

댓글 3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델타tm=tb1 +tb2/2- te 일 때는  tb1 +tb2/2 가  te 보다 온도가 높을 때이며

     te-tb1-tb2/2 일 때는  tb1 +tb2/2 가  te 보다 온도가 낮을 때 입니다.

    어떤 것이 온도가 높은지는 문제을 보고 판단해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 온도가 어느것이 높은지는 어떻게 알수있나요? ㆍ구해야 되는것이 tc인데 tc가 온도가 높은지 tb1+tb2/2가 온도가 높은지 어떻게 알수있나요? ㆍ

    0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냉각되는 유체와 냉각시키는 유체가 있다면 냉각되는 유체의 온도가 높겠지요.

    반대로 가열되는 유체와 가열시키는 유체가 있다면 가열시키는 유체의 온도가 높겠지요.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