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회 7번 y2k1381 2025년 10월 16일 15:48 공유 산술평균온도차 구할때 증발온도를 앞에서 뺄때도 있고 tb1+tb/2의 값을 뒤에서 빼줄때도 있는데 어떤경우에 차이가 있는건가요? 델타tm=tb1 +tb2/2- te 일때랑 te-tb1-tb2/2 일때랑 증발온도 빼주는게 앞인지 뒤인지 기준을 모르겠습니다 0 댓글 댓글 3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10월 17일 01:22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델타tm=tb1 +tb2/2- te 일 때는 tb1 +tb2/2 가 te 보다 온도가 높을 때이며 te-tb1-tb2/2 일 때는 tb1 +tb2/2 가 te 보다 온도가 낮을 때 입니다.어떤 것이 온도가 높은지는 문제을 보고 판단해야 합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y2k1381 2025년 10월 17일 07:02 (편집된 시간 2025년 10월 17일 07:18) 온도가 어느것이 높은지는 어떻게 알수있나요? ㆍ구해야 되는것이 tc인데 tc가 온도가 높은지 tb1+tb2/2가 온도가 높은지 어떻게 알수있나요? ㆍ 0 imjaeki 2025년 10월 19일 00:25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냉각되는 유체와 냉각시키는 유체가 있다면 냉각되는 유체의 온도가 높겠지요.반대로 가열되는 유체와 가열시키는 유체가 있다면 가열시키는 유체의 온도가 높겠지요.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델타tm=tb1 +tb2/2- te 일 때는 tb1 +tb2/2 가 te 보다 온도가 높을 때이며
te-tb1-tb2/2 일 때는 tb1 +tb2/2 가 te 보다 온도가 낮을 때 입니다.
어떤 것이 온도가 높은지는 문제을 보고 판단해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온도가 어느것이 높은지는 어떻게 알수있나요? ㆍ구해야 되는것이 tc인데 tc가 온도가 높은지 tb1+tb2/2가 온도가 높은지 어떻게 알수있나요? ㆍ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냉각되는 유체와 냉각시키는 유체가 있다면 냉각되는 유체의 온도가 높겠지요.
반대로 가열되는 유체와 가열시키는 유체가 있다면 가열시키는 유체의 온도가 높겠지요.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