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3회 1번 질문입니다 kbh1361 2025년 10월 18일 04:18 공유 냉매측에 열 전달률이 더 높은것으로 보아 냉매가 코일 내부로 흐른다고 볼수 있나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10월 23일 11:49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이 문제에서는 어느 유체가 어디에 흐르는지 관계없는 문제입니다.만약 꼭 구분해야 하는 문제라면 어쩔 수 없이 열전달율이 큰 유체가 냉매이므로 냉매가관내부로 흐르는 것으로 문제를 풀 수 밖에 없습니다.참고로 현재 많이 사용되고 있는 일반적인 응축기는 냉매가 관 외부로 흐릅니다.감사합니다.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이 문제에서는 어느 유체가 어디에 흐르는지 관계없는 문제입니다.
만약 꼭 구분해야 하는 문제라면 어쩔 수 없이 열전달율이 큰 유체가 냉매이므로 냉매가
관내부로 흐르는 것으로 문제를 풀 수 밖에 없습니다.
참고로 현재 많이 사용되고 있는 일반적인 응축기는 냉매가 관 외부로 흐릅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