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회 13번
교수님, 2018년 1회 13번 흡수식 냉동기 문제에서
흡수기 열평형식 세울때
(G-Gv)h6이 아닌 (G-Gv)h8을 쓰는 이유가 뭘까요?
h6도 여전히 농용액이고 냉매 수증기 흡수 전 아닌가요?



0
교수님, 2018년 1회 13번 흡수식 냉동기 문제에서
흡수기 열평형식 세울때
(G-Gv)h6이 아닌 (G-Gv)h8을 쓰는 이유가 뭘까요?
h6도 여전히 농용액이고 냉매 수증기 흡수 전 아닌가요?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열평형식은 흡수기에 들어오고 나가는 열량이 같다는 것을 식으로 표현한 것입니다.
흡수기로 들어오는 것은 h8과 h1' 이며 나가는 것은 Qa와 h2입니다.
6점의 냉매는 진한 용액이 냉각수에 의해서 온도가 떨어진 상태를 나타내며 온도가 떨어진 6점의
진한용액이 증발기에서 들어온 수증기와 혼합되어 묽은 용액인 2로 변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