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년1회3번 alswl123 2025년 10월 20일 08:07 공유 13년1회3번에서 송풍기의 전압을 구할때원래 다른 문제에서는 직관길이 구할떄 총 모든길이를 합해서 구한다음에 곡관길이도 또 따로 더해서 계산했잖아요ㅣ. 예를 들면 06년2회10번처럼 직관길이 할때 5+5+3+1-+5+5+2 를 했는데[이문제에서는 직관길이를 구할때 20+10+10+30+10만 하고 왜 A,D le 즉 그림상으로 b~c쪽 라인도 더해서 직관으로 안구하는지 궁금합니다. 이해가안가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10월 21일 13:08 (편집된 시간 2025년 10월 21일 13:12)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2006년 문제와 2013년 문제 모두 직관덕트 손실과 곡관부 손실을 각각 구했습니다.질문하신 요지를 조금 더 자세히 설명해 주시면 확인하여 답변드리겠습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2006년 문제와 2013년 문제 모두 직관덕트 손실과 곡관부 손실을 각각 구했습니다.
질문하신 요지를 조금 더 자세히 설명해 주시면 확인하여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