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년 2회 14번 khw9612 업데이트 시간 2025년 10월 20일 09:36 공유 표에서 바이패스 외기의 열량을 실내부하로 보는 이유가 궁금합니다. 이것도 외기부하로 봐야되는 것이 아닌가요? 다른문제 (20년 1회 2번)에서는 바이패스 풍량을 외기도입의 일부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즉 ‘바이패스‘라는 키워드가 어떨때 실내부하가 되고 언제 외기부하가 되는지 궁금합니다.어떤 차이가 있는건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10월 21일 13:24 (편집된 시간 2025년 10월 21일 13:25)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1.바이패스 외기의 열량이라는 용어는 거의 사용하지 않는 용어입니다. 이 문제에서 처음 접했습니다. 문제의 열량 마지막 항목에 외기부하가 따로 있는 것으로 볼 때 바이패스 외기의 열량은 극간풍 열량 이라고 판단되어 극간풍 열량으로 계산한 것입니다. 극간풍 열량은 실내부하 입니다.2. 바이패스라는 용어가 어떨 땐 실내부하이고 언제 외기부하인지는 정해진 것이 없습니다. 문제를 보고 판단하는 수 밖에 없습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바이패스 외기의 열량이라는 용어는 거의 사용하지 않는 용어입니다. 이 문제에서 처음 접했습니다.
문제의 열량 마지막 항목에 외기부하가 따로 있는 것으로 볼 때 바이패스 외기의 열량은 극간풍
열량 이라고 판단되어 극간풍 열량으로 계산한 것입니다. 극간풍 열량은 실내부하 입니다.
2. 바이패스라는 용어가 어떨 땐 실내부하이고 언제 외기부하인지는 정해진 것이 없습니다.
문제를 보고 판단하는 수 밖에 없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