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7월시행 1번 y2k1381 2025년 10월 21일 04:38 공유 성적계수 구할때 문제에서 축동력이 7이라고 주긴했는데이걸 Gx(h2-h1)하면 7이 안나오는데 계산을 저는 Gxqe/Gxw 로 했는데 값이 다르더라구요 그렇게 하면 이안되는건가요? 1번에서 G를 구했으니까 Gx(h1-h4)/Gx(h2-h1) 이렇게하면 2.26이 나오더라구요 왜 값이 틀리게 나올까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10월 22일 10:27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주어진 축동력 7kW는 압축효율, 기계효율이 적용된 값이기 때문에 Gxw 보다 큽니다.따라서 질문하신 방법으로 풀면 정답이 아닙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주어진 축동력 7kW는 압축효율, 기계효율이 적용된 값이기 때문에 Gxw 보다 큽니다.
따라서 질문하신 방법으로 풀면 정답이 아닙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