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년 2회 9번 질문입니다 kbh1361 업데이트 시간 2025년 10월 22일 10:02 공유 1.동영상 강의에서 '문제에서 물어보는 증발되는 냉각수' 는 냉각탑에서 증발되는 냉각수량이라고 배웠습니다 만약 문제에서 증발되는 냉각수량이 아닌응축기를 순환하는 냉각수량을 물어본다면cmt= qc 로 계산하는게 맞을까요?2. 21년 3회 2번 소문항5번 문제에서 환기부하를 구할때여기서 환기부하는 외기부하인지 극간풍에 의한 실내부하 인지 궁금해서 질문드립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10월 22일 10:23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1.만약 문제에서 증발되는 냉각수량이 응축기를 순환하는 냉각수량을 물어본다면 m.C.Δt = qc 로 계산하는게 맞습니다.2. 21년 3회 2번 소문항 5번에서 환기횟수가 1회/h는 현실적으로는 너무 많은 것이 사실이지만 문제에서 특별한 말이 없으므로 환기부하는 극간풍에 의한 실내부하로 보아야 합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1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만약 문제에서 증발되는 냉각수량이 응축기를 순환하는 냉각수량을 물어본다면 m.C.Δt = qc 로
계산하는게 맞습니다.
2. 21년 3회 2번 소문항 5번에서 환기횟수가 1회/h는 현실적으로는 너무 많은 것이 사실이지만
문제에서 특별한 말이 없으므로 환기부하는 극간풍에 의한 실내부하로 보아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