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2019년3회3번문제입니다

(1)번 문항에서 외기와 환기 혼합 엔탈피 h4를 구하시오 : 외기의 개념이 문제인데요, 풀이에서는 예열 후의 엔탈피 h3 로 계산하였는데 아무래도 외기라고 하면 예열 전의 외기 h1이 원래의 개념에 부합하는 것 같습니다.

(4)번 문항에서 h5=. h4 하고 하셨는데, 가습이면 습도가  상승하고 문제의 그림에서도 h4와 h5는 거리가 멀리 떨어져서 엔탈피 차이도 납니다.그런데 왜 같다고 보시는지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혼합엔탈피 h4를 구하라고 했으니 h4를 구하면 됩니다.

        공기선도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h1으로는 h4를 구할 수 없습니다.

        외기가 예열되어도 외기입니다.

    2. 순환수 가습에 대한 내용을 보시면 이해되실 것입니다.

        h5=h4 가  된다는 것은 교재 104p 순환수 가습에서 공부한 내용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