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2019년3회문제4입니다

내역서 작성하면서 배관의 할증률 10%를 적용하라고 해서 백강관의 수량은 10% 할증된 44m와 55m를 적용하면서 인건비 계산 시에는 할증 전의 강관 40m와 50m를 적용하여 풀이하셨는데요, 일관성이 결여된 것 같습니다. 인건비도 10% 할증 수량 기준으로 계산하여야 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정부에서 표준품셈을 만들 때 인건비 계산시에는 할증 전의 강관으로 계산하기로 품셈을 만들었습니다.

    재료의 할증 량은 공사하면서 소모되어 없어지는 물량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