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2019년3회문제4입니다 csh1416 2025년 10월 22일 00:29 공유 내역서 작성하면서 배관의 할증률 10%를 적용하라고 해서 백강관의 수량은 10% 할증된 44m와 55m를 적용하면서 인건비 계산 시에는 할증 전의 강관 40m와 50m를 적용하여 풀이하셨는데요, 일관성이 결여된 것 같습니다. 인건비도 10% 할증 수량 기준으로 계산하여야 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10월 22일 10:39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정부에서 표준품셈을 만들 때 인건비 계산시에는 할증 전의 강관으로 계산하기로 품셈을 만들었습니다.재료의 할증 량은 공사하면서 소모되어 없어지는 물량입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정부에서 표준품셈을 만들 때 인건비 계산시에는 할증 전의 강관으로 계산하기로 품셈을 만들었습니다.
재료의 할증 량은 공사하면서 소모되어 없어지는 물량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