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0월 16일 시행 3번 교재1055페이지 냉동효과와 과열도 backsel 2025년 10월 22일 06:37 공유 냉동효과는 건조포화증기선에 있는 지점의 엔탈피인가요 아니면 과열도 가열된 지점의엔탈피인가요응축열량 계산시도 과냉각시키기전의 엔탈피로 계산 한것 같은데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10월 23일 11:06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1.증발기에서 증발하는 냉동능력은 건포화증기선 또는 과열구역 또는 습증기구역과 관계없이 증발기 출구엔탈피 - 증발기 입구엔탈피 차로 구합니다. 이문제에서 A증발기 증발열량은 Ga x (h6-h4) 이고, B증발기 증발열량은 Gb x (h8-h5) 입니다.2.응축기 열량도 응축기 입구엔탈피 - 응축기 출구엔탈피 차로 구합니다. 응축열량은 G x (h2-h3) 입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증발기에서 증발하는 냉동능력은 건포화증기선 또는 과열구역 또는 습증기구역과 관계없이
증발기 출구엔탈피 - 증발기 입구엔탈피 차로 구합니다.
이문제에서 A증발기 증발열량은 Ga x (h6-h4) 이고, B증발기 증발열량은 Gb x (h8-h5)
입니다.
2.응축기 열량도 응축기 입구엔탈피 - 응축기 출구엔탈피 차로 구합니다.
응축열량은 G x (h2-h3) 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