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4월 2번 y2k1381 2025년 10월 22일 08:05 공유 구조체에서의 부하라는게 외벽만 인가요? 내벽은 계산하지않나요?문제에서 내벽의 열 관류율도 주어져서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10월 23일 11:09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문제에서 인접실이 (공조) 라고 되어있는데 이 의미는 인접실에도 동일한 공조를 한다는 의미입니다.즉, 동일한 공조를 하기 때문에 인접실과는 열의 이동이 없는 것이므로 내벽을 통한 부하는 없는 것입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문제에서 인접실이 (공조) 라고 되어있는데 이 의미는 인접실에도 동일한 공조를 한다는 의미입니다.
즉, 동일한 공조를 하기 때문에 인접실과는 열의 이동이 없는 것이므로 내벽을 통한 부하는 없는 것입
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