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4월 4번 y2k1381 2025년 10월 22일 08:26 공유 수동력 구할때 0.163xQH 해도되나요?여기서 Q는 m3/min이고 H는 m입니다 소방설비기사 공부할때 외웠던 부분이라 여기서 사용해도되는지 여쭤봅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10월 23일 11:18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Q는 m3/min이고 H는 m 일때 0.163xQH 해도 됩니다.9.8/60 = 0.163333… 이기 때문에 약간의 오차는 있습니다.틀린 것은 아니지만 소방기사가 아니라서 채점관이 어떻게 채점 하실지는 확답 드릴 수 없습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Q는 m3/min이고 H는 m 일때 0.163xQH 해도 됩니다.
9.8/60 = 0.163333… 이기 때문에 약간의 오차는 있습니다.
틀린 것은 아니지만 소방기사가 아니라서 채점관이 어떻게 채점 하실지는 확답 드릴 수 없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