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2회 6번 문의드립니다 bbsb8299 2025년 10월 23일 09:42 공유 안녕하세요교수님 1번 외벽체를 구할때 차폐계수가 없어서 일사부사는 못구하는걸로 이해했는대요전도부하는 구할수 있지 않나요? 일사부하를 구할수 없으니 전도 부하만으론 의미없어서 배제 하는건가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10월 23일 11:41 (편집된 시간 2025년 10월 23일 11:45)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참고에 설명드린 것 처럼 동일한 문제가 2012년에 출제되었었는데 그 때는 유리를 통한 부하를 별도로 구하라고 되어있었고 차폐계수도 주어졌었습니다.그런데 이 문제에서는 유리를 통한 부하를 구하라는 항목이 빠지면서 차폐계수도 주어지지 않은 것으로 볼 때 유리를 통한 부하는 일사부하이든 전도부하이든 구하지 않는 것으로 문제가 출제되었다고 판단한 것입니다.이런 문제가 또 출제 된다면 문제의 의도가 무엇인지 혼란스럽다고 산업인력관리공단 공조냉동 담당자에게전화로 문의 하시면 수험자에게 불리하지 않게 처리될 것입니다.즉, 차폐계수 없이 일사량을 구했거나 또는 구하지 않았거나, 그리고 전도열량을 구했거나 구하지 않았거나 했을 때, 문제가 애매하다고 산업인력관리공단 공조냉동 담당자께 알려드리면 수험자에게불리하지 않도록 처리될 것입니다. 어쩌면 전도열량을 구한 사람이나 구하지 않은 사람 모두 맞다고처리될 수도 있습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참고에 설명드린 것 처럼 동일한 문제가 2012년에 출제되었었는데 그 때는 유리를 통한 부하를
별도로 구하라고 되어있었고 차폐계수도 주어졌었습니다.
그런데 이 문제에서는 유리를 통한 부하를 구하라는 항목이 빠지면서 차폐계수도 주어지지 않은 것
으로 볼 때 유리를 통한 부하는 일사부하이든 전도부하이든 구하지 않는 것으로 문제가 출제되었다고
판단한 것입니다.
이런 문제가 또 출제 된다면 문제의 의도가 무엇인지 혼란스럽다고 산업인력관리공단 공조냉동 담당자에게
전화로 문의 하시면 수험자에게 불리하지 않게 처리될 것입니다.
즉, 차폐계수 없이 일사량을 구했거나 또는 구하지 않았거나, 그리고 전도열량을 구했거나 구하지
않았거나 했을 때, 문제가 애매하다고 산업인력관리공단 공조냉동 담당자께 알려드리면 수험자에게
불리하지 않도록 처리될 것입니다. 어쩌면 전도열량을 구한 사람이나 구하지 않은 사람 모두 맞다고
처리될 수도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