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5월 24일 6번 jinhung63 2025년 10월 24일 06:12 공유 안녕하세요. 문제를 푸는 도중 질문이 생겨 글 남깁니다.2020년 5월 24일 시행 문제 6번 중저단측 냉매순환량 구할 때 h2가 아닌 h2 왼쪽에 건포화증기선에 교차하는 엔탈피값으로 해야하는거 아닌가요?? 2024년 10월 20일 시행 문제 8번 중다. 실제 성적계수를 구할 때 과열증기구역을 제외한 h6-h5으로 계산한거와 대비되어 질문드립니다. (냉동능력 구할 때 과열도를 준 구간은 과열증기구역이라 제외시키는거 아닌가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10월 25일 12:02 (편집된 시간 2025년 10월 25일 12:02)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증발기의 증발열량은 증(발기 출구엔탈피 - 증발기 입구엔탈피)로 구합니다.2020년 5월 24일 시행 문제 6번의 증발기 출구엔탈피는 h2이고 입구엔탈피는 h1입니다.따라서 저단측 냉매순환량 구할 때 h2-h1으로 구하는 것입니다.2024년 10월 20일 시행 문제 8번의 증발기 출구엔탈피는 h6이고 입구엔탈피는 h5입니다.따라서 냉동능력은 h6-h5로 구하는 것입니다.6→1과정은 액-가스 열교환기에서 과열되는 과정입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증발기의 증발열량은 증(발기 출구엔탈피 - 증발기 입구엔탈피)로 구합니다.
2020년 5월 24일 시행 문제 6번의 증발기 출구엔탈피는 h2이고 입구엔탈피는 h1입니다.
따라서 저단측 냉매순환량 구할 때 h2-h1으로 구하는 것입니다.
2024년 10월 20일 시행 문제 8번의 증발기 출구엔탈피는 h6이고 입구엔탈피는 h5입니다.
따라서 냉동능력은 h6-h5로 구하는 것입니다.
6→1과정은 액-가스 열교환기에서 과열되는 과정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