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5월 24일 6번

안녕하세요. 문제를 푸는 도중 질문이 생겨 글 남깁니다.

2020년 5월 24일 시행 문제 6번 중

저단측 냉매순환량 구할 때 h2가 아닌 h2 왼쪽에 건포화증기선에 교차하는 엔탈피값으로 해야하는거 아닌가요?? 

2024년 10월 20일 시행 문제 8번 중

다. 실제 성적계수를 구할 때 과열증기구역을 제외한 h6-h5으로 계산한거와 대비되어 질문드립니다. 

(냉동능력 구할 때 과열도를 준 구간은 과열증기구역이라 제외시키는거 아닌가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증발기의 증발열량은 증(발기 출구엔탈피 - 증발기 입구엔탈피)로 구합니다.

    2020년 5월 24일 시행 문제 6번의 증발기 출구엔탈피는 h2이고 입구엔탈피는 h1입니다.

    따라서 저단측 냉매순환량 구할 때 h2-h1으로 구하는 것입니다.

    2024년 10월 20일 시행 문제 8번의  증발기 출구엔탈피는 h6이고 입구엔탈피는 h5입니다.

    따라서 냉동능력은  h6-h5로 구하는 것입니다.

    6→1과정은 액-가스 열교환기에서 과열되는 과정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