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3회 9번

좀  헷갈리는 부분이 있는데요 내벽 유리창 출입문은 원래 상당외기온도차를 적용하지 않는게 맞나요? 그리고 내벽 출입문은 방위계수를 곱하지 않는게 맞나요?  정확한 기준을 몰라서 헷갈립니다. 이 문제에서는 유리창에 방위계수를 곱해놨는데 원래 유리창에 방위계수 곱하는게 맞는지 궁금하네요ㅎ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내벽 및 내벽의 문, 내벽의 유리창은 태양의 영향을 받지 않기 때문에 상당외기온도차를 적용하지

       않는 것이 원칙입니다. 그러나 문제에서 1.0으로 주어지는 경우가 있는데 이 때는 1.0을 적용해야

       합니다.( 1.0은 적용하지 않아도 값은 같지만 문제에서 주어졌으니 식을 쓸 때 써주는 것이 좋습니다.)

    2.내벽 및 내벽의 출입문은 태양과 바람의 영향을 받지 않으므로 방위계수를 적용하지 않는 것이 

       원칙입니다.

    3.이 문제의 유리창은 외벽에 있으므로 방위계수를 적용하는 것이 맞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