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3회 9번 y2k1381 2025년 10월 24일 09:24 공유 좀 헷갈리는 부분이 있는데요 내벽 유리창 출입문은 원래 상당외기온도차를 적용하지 않는게 맞나요? 그리고 내벽 출입문은 방위계수를 곱하지 않는게 맞나요? 정확한 기준을 몰라서 헷갈립니다. 이 문제에서는 유리창에 방위계수를 곱해놨는데 원래 유리창에 방위계수 곱하는게 맞는지 궁금하네요ㅎ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10월 25일 12:11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1. 내벽 및 내벽의 문, 내벽의 유리창은 태양의 영향을 받지 않기 때문에 상당외기온도차를 적용하지 않는 것이 원칙입니다. 그러나 문제에서 1.0으로 주어지는 경우가 있는데 이 때는 1.0을 적용해야 합니다.( 1.0은 적용하지 않아도 값은 같지만 문제에서 주어졌으니 식을 쓸 때 써주는 것이 좋습니다.)2.내벽 및 내벽의 출입문은 태양과 바람의 영향을 받지 않으므로 방위계수를 적용하지 않는 것이 원칙입니다.3.이 문제의 유리창은 외벽에 있으므로 방위계수를 적용하는 것이 맞습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내벽 및 내벽의 문, 내벽의 유리창은 태양의 영향을 받지 않기 때문에 상당외기온도차를 적용하지
않는 것이 원칙입니다. 그러나 문제에서 1.0으로 주어지는 경우가 있는데 이 때는 1.0을 적용해야
합니다.( 1.0은 적용하지 않아도 값은 같지만 문제에서 주어졌으니 식을 쓸 때 써주는 것이 좋습니다.)
2.내벽 및 내벽의 출입문은 태양과 바람의 영향을 받지 않으므로 방위계수를 적용하지 않는 것이
원칙입니다.
3.이 문제의 유리창은 외벽에 있으므로 방위계수를 적용하는 것이 맞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