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년 3회 6번
22년 3회 6번, 3번 모두 체적효율을 주었지만, 문제에서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주어주는 출제자의 의도가 궁금합니다. 또한 문제6번에서 소문항 2번의 압축기 냉매 질량유량이 1.5kg/s 로 주어졌습니다. 이때 이론값인지 실제값인지 말을 해줘야 하는거 아닌가요? (아니면 질량유량이라는 말이 무조건 실제 질량유량을 의미하는건가요?)
더하여 한가지 더 질문드리겠습니다. 압축기 소요동력을 구할때 압축효율과 기계효율은 사용하지만 체적효율은 사용하지 않습니다. 이때 만약 이론G값과 압축기 이론 델타h값만을 주고 소요동력을 구하라하면 체적효율,압축효율, 기계효율 모두 나눠주는게 맞나요?
0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체적효율 = 실제냉매량 / 이론냉매량 입니다.
2.두 문제 모두 이론 냉매량을 구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체적효율을 사용하지 않은 것입니다.
3. 저는 압축기 냉매 질량유량이 1.5kg/s는 실제값이라고 판단 했습니다.
만약 이론 값이라면 일반적으로 피스톤 배출량 또는 압축기 이론 냉매 질량유량이라고 했을 것이기
때문입니다니다.
4. 그러나 질문하신대로 압축기 냉매 질량유량이 1.5kg/s 가 이론값인지 실제값인지 표현이 없어서
혼동 되셨다면 시험 보신 후 산업인력관리공단에 전화하셔서 이야기 하시면 모두 정답처리 될 수도
있습니다
5.만약 이론 G값과 압축기 이론 델타h값 만을 주고 소요동력을 구하라 하면 체적효율은 곱해주고,
압축효율, 기계효율은 나눠주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