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회 문제 7번과 21년 3회 문제1번 비교

존경하는 교수님 문제를 풀다가 질문이 생겼습니다 .
 

2021년 1회 문제 7번에서는 유량에 맞게 관경을 선정할땐 예를들면 유량 99.2(l/min)일때 마찰손실표에서 42~44A가 나왔는데 그거보다 커야하니까 50A로 선정해서 답을 설명하셨습니다. 

그러나 2021년 3회 문제 1번은 유량이 8000(M^3/h)일 때 마찰손실 표에서 60.5로 읽으셨는데 그 위에 지름 70으로 하지않고 60.5 그대로 읽으셨습니다.

따라서 제가 여쭙고자 하는 것은, 문제 7번은 유량에 따라 직경이 그것 보다 커야하므로 반올림(?)의 개념으로 그 위에 보다 더 크게 읽으셨는데, 왜 문제 1번은 반올림을 하지 않고, 왜 그대로 읽으셨는지 궁금합니다

 

설령 시험에서 모두 반올림하면 틀리거나, 감점이 되는지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입재기입니다.

    강의에서 여러번 설명한 내용입니다.

    강관,동관,pvc관 등은 공장에서 대량 생산 된 것을 시중에서 구입하여 사용해야 합니다

    그런데 생산되는 규격이 그래프에 써있는 규격만 생산되는 것이므로 그래프의 중간값 이면 그보다 

    큰 것을 선정하여 사용해야 하는 것입니다.

    그런데 덕트는 주문생산 이므로 덕트 그래프에 있는 대로  주문하여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그래프에서

    읽은 값으로 선정하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