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년2회1번

20년2회에서는 냉각코일부하계산시 엔탈피 값을 알 수 없으므로 온도차로 계산을 했습니다.

냉각코일이 전열량이라는 건 알고있습니다.

23년 2회1번 문제에서는 냉각코일 부하를 구할때 온도차로 계산하면 틀리는건가요?

그래프로 그림이 h가 그러져 있어서 전열 엔탈피로 계산해야하는것인가요?

가열코일은 원래 현열량만 있기 때문에 온도차로 계산하였는데 가열코일 통한 부하로 gct=gh로 해서 엔탈피 값을 왜 구하는건가요?

그러면 20년2회도 가열코일 부하는 gct=gh로 해도 된다는건가요?

제가 이해한대로 그림상에 h가 나와있어서 그런거 맞을 까요?

h가 안나와잇고 그림도 안나와잇고 계산해라 라고 하면 온도차로 하는거맞죠>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23년 2회1번 문제에서는 냉각코일 부하는 엔탈피 차로 구해야 합니다. 

       h3,h4를 계산으로 구할 수 있으니 엔탈피 차로 구해야 합니다.

       온도차로 계산하면 현열부하만 구하는 것이되므로 틀리는 것입니다.

    2.가열코일의 현열량도 온도차로 계산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엔탈피차로 구해도 됩니다.

        질문에 올린 것 처럼  gcΔt로 구한 것과 gΔh로 구한 것이 약간의 오차는 있지만  엔탈피 차로

        구해도 됩니다.  교재 99p (1)가열과 냉각 공부할 때 배운 내용입니다.

    3. 20년2회 12번 문제도 가열코일 부하는 gcΔt=gΔh로 구해도 됩니다. 

    4. 공기선도상에 엔탈피 값이 나와 있든, 계산으로 구할 수 있든 엔탈피 값을 적용할 수 있으면

        가열과정의 열량(현열량)을 온도차 또는 엔탈피차로 구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