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회 10번 y2k1381 2025년 10월 28일 14:56 공유 인체부하 관련해서 이해가 잘 안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단위가 이해가안되요 m^2/인 이라서 30x15/5인이고 거기세 발열량 63w/인을 곱하는건데 어떻게 단위가 W가 나오나요?? 0 댓글 댓글 3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10월 28일 22:49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단위 : 30x15/5의 단위는 “인”입니다.따라서 (30x15/5) x 63 의 단위는 W가 나옵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y2k1381 2025년 10월 29일 06:29 인체부하가 구할때마다 헷갈리는데 가로 곱하기 세로가 분모에 들어가는지 분자에 들어가는지 구분하는 방법이 있나요? 5/15x30인지 15x30/5인지 너무헷갈려서요 0 imjaeki 2025년 10월 29일 12:33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문제에서 근무 인원수를 어떻게 주느냐에 따라서 달라지는 것입니다.이 문제는 바닥면적 5m²당 1인 이라고 했으므로 근무인원수= 바닥면적/5 로 계산한 것입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단위 : 30x15/5의 단위는 “인”입니다.
따라서 (30x15/5) x 63 의 단위는 W가 나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인체부하가 구할때마다 헷갈리는데 가로 곱하기 세로가 분모에 들어가는지 분자에 들어가는지 구분하는 방법이 있나요? 5/15x30인지 15x30/5인지 너무헷갈려서요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문제에서 근무 인원수를 어떻게 주느냐에 따라서 달라지는 것입니다.
이 문제는 바닥면적 5m²당 1인 이라고 했으므로 근무인원수= 바닥면적/5 로 계산한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