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년 2회 4번 문제 질문드립니다. dji08041 2025년 10월 29일 01:41 공유 교재 그림을 보면 냉각수펌프와 냉수펌프가 둘 다 환수쪽에 있고 냉동기를 향해서 가는데 냉각수는 냉각탑으로 들어가고 냉수는 AHU에 쓰이는 용도 아닌가요? 전 그렇게 이해하고 있었는데 그림은 제가 이해한거랑 반대라서 잘 모르겠네요 ㅠㅠ 혹시 이 부분에 대해서 자세한 설명이 가능할까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10월 29일 12:05 (편집된 시간 2025년 10월 29일 12:06)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입니다.냉동기는 응축기(열교환기), 증발기(열교환기), 압축기로 구성됩니다.냉각탑에서 냉동기로 들어가는 냉각수 배관은 냉동기의 응축기로 들어가서 다시 냉각탑으로 가는 배관이며,공조기에서 냉동기로 들어가는 냉수 배관은 냉동기의 증발기로 들어가서 다시 공조기로 들어가는 배관입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입니다.
냉동기는 응축기(열교환기), 증발기(열교환기), 압축기로 구성됩니다.
냉각탑에서 냉동기로 들어가는 냉각수 배관은 냉동기의 응축기로 들어가서 다시 냉각탑으로 가는 배관이며,
공조기에서 냉동기로 들어가는 냉수 배관은 냉동기의 증발기로 들어가서 다시 공조기로 들어가는 배관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