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년1회6번 alswl123 2025년 10월 29일 08:50 공유 문제를 모르는게 아니라 답이 다르게 나옵니다.전양정 20구했고요유량을 구할때 200X4.5=1000XQX4.2X5 했을때Q가 계산기두드리면 0.0428571428 이나옵니다그런데 지금까지 문제들 소수점 두자리까지 계산했잖아요그래서 반올림해서 0.04로 풀었는데 답이 13.27kw가 나옵니다.어떡하지요? 정답처리될까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10월 29일 12:21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정답을 소수점 2째 자리까지 구하라는 것은 최종 답을 쓸 때 그렇게 하라는 것입니다.계산 중간과정의 소수점 자리수는 2째 자리 이상만 해 주면 상관없습니다.따라서 가능하면 정답보다는 더 많이 해주는 것이 오차를 줄일 수 있습니다.이 문제의 경우 최소한 3째자리 까지는 해주는 것이 정답의 오차를 줄일 수 있습니다.요즘은 계산기로 구하기 때문에 유량 값을 별도로 계산하지 않고 유량구하는 계산식에 양정을 곱하고 효율로 나누는 방식으로 바로 축동력을 계산할 수도 있습니다.그렇게 되면 유량값은 0.0428571428을 적용한 축동력이 나오는 것이 됩니다.즉, 중간과정의 소수점은 정답보다 많이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정답을 소수점 2째 자리까지 구하라는 것은 최종 답을 쓸 때 그렇게 하라는 것입니다.
계산 중간과정의 소수점 자리수는 2째 자리 이상만 해 주면 상관없습니다.
따라서 가능하면 정답보다는 더 많이 해주는 것이 오차를 줄일 수 있습니다.
이 문제의 경우 최소한 3째자리 까지는 해주는 것이 정답의 오차를 줄일 수 있습니다.
요즘은 계산기로 구하기 때문에 유량 값을 별도로 계산하지 않고 유량구하는 계산식에 양정을 곱하고 효율로 나누는 방식으로 바로 축동력을 계산할 수도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유량값은 0.0428571428을 적용한 축동력이 나오는 것이 됩니다.
즉, 중간과정의 소수점은 정답보다 많이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