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년 2회 3번 swy06058 2025년 10월 30일 08:28 공유 안녕하세요 교수님.24년 2회 3번 문제에서 대수평균온도차를 구하기 위해 수돗물 출구온도를 구하려합니다.위 과정에서 열평형식을 세워 공기의 열량 수돗물의 열량이 같게 하는 것으로 파악되는데 공기의 열량을 구하는 과정에서 GCp(t1-t2) - 공기의 정압비열과 온도차를 이용하면 왜 값이 정답지와 다른지 문의드립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10월 30일 09:42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수돗물의 현열량으로 공기의 전열량을 감당하는 것입니다.즉, 수돗물의 현열량 = 공기의 전열량 입니다.따라서 공기의 전열량은 엔탈피차로 계산해야 합니다.질문하신 GCp(t1-t2) 는 공기의 현열량 이기 때문에 잘못된 것입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수돗물의 현열량으로 공기의 전열량을 감당하는 것입니다.
즉, 수돗물의 현열량 = 공기의 전열량 입니다.
따라서 공기의 전열량은 엔탈피차로 계산해야 합니다.
질문하신 GCp(t1-t2) 는 공기의 현열량 이기 때문에 잘못된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