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회 2번

유리창 부하에 대해서 좀 자세히 알고싶습니다. 문제에서 보통 일사량과 관류 또는 전도량을 구하라고 하는데. 일사량은 마지막에 차폐계수만 곱해주면 되어 상관이없습니다. 그런데 관류나 전도는 마지막에 온도차이를 곱할때도 있고 지금 문제처럼 안곱해줄때도 있습니다 정확한 기준을 알고싶습니다 관류열같은경우 온도차를 곱하고 전도는 안곱해주는건가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기준은 문제에서 어떤 조건을 주느냐에 달려 있습니다.

    유리창 부하 구하는 방법은 교재 112p에 설명되어 있습니다.

    관류에 의한 열량식으로 구할 수도 있고, 대신에 대류 및 전도에의한 취득열량으로 계산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