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7월 1번 y2k1381 2025년 10월 31일 03:23 공유 가열코일을 제외하고 전부 엔탈피로 계산했는데 실내부하까지 엔탈피로 한 이유가 무엇인가요?온도로 해주면 왜 안되나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10월 31일 23:11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가열코일은 현열만 변하기 때문에 온도로 계산하면 되지만냉방코일의 경우 항상 그런 것은 아니지만 대부분 온도와 습도가 동시에 변합니다.즉, 현열과 잠열이 동시에 변하기 때문에 전열을 구하기 위해서는 엔탈피로 계산해야 합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가열코일은 현열만 변하기 때문에 온도로 계산하면 되지만
냉방코일의 경우 항상 그런 것은 아니지만 대부분 온도와 습도가 동시에 변합니다.
즉, 현열과 잠열이 동시에 변하기 때문에 전열을 구하기 위해서는 엔탈피로 계산해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