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년3회6번 질문입니다
1.냉각탑 공칭온도 계산시 비열을 4.19가 아닌 4.2로 계산해도 정답처리가 될지 궁금하여 질문드립니다
2.추가질문입니다 24년 3회 10번
흡수식 냉동기의 경우 2중효용 흡수식 채택
냉동기 인버터운전으로 절약
펌프 인버터운전으로 절약
수온차를 크게하여 수동력비용 절약
정답인정 여부 궁금합니다
추가질문3.
24년 1회 3번에 참고에는 팽창밸브 수액기에서 오는 냉매가 아래에서 들어오게 되어있는데
24년 2회 2번에는 균압관이 있던 위치에 냉매관이 체결되있는것으로 보여 어떤차이가 있는지 궁금하여 질문드립니다
0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물의 비열은 4.187인데 간혹 4.2를 적용하는 분들이 계십니다. 그러나 특별한 언급이 없으면
반올림하여 4.19를 적용한 것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4.2로 계산을 했을 때 정답처리 될 수도
있습니다.
2.교재의 풀이에 비례제어 되는 장비를 사용한다고 되어 있는데 비례제어 하는 방법이 인버터로
운전하는 것이 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정답처리 될것 이라고 판단됩니다.
교재의 풀이에 냉.온수 대온도차를 적용한다는 것이 수온차를 크게하여 수동력비용을 절약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정답처리 될것 이라고 판단됩니다.
3.팽창밸브의 구조는 제조회사 마다 다르기 때문에 일정하지 않습니다.
24년 2회 2번 문제의 팽창밸브에 냉매가 들어가고 나가는 배관이 그려져 있지 않기 때문에
아래쪽에 냉매관이 체결된다고 그려도 정답처리 될 것으로 판단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