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각수 펌프 위치

안녕하세요 교수님

기출문제의 냉각수 펌프 위치가 상이해서 질문드립니다.
저는 2번째 이미지처럼 냉각탑출구->냉각수펌프->응축기 순서로 알고있었는데
위에 1번째 이미지를 보시면 응축기->냉각수펌프->냉각탑입구 순서로 표현되어있어서요.
어떤 기준이 맞는걸까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둘 다 가능한 배관입니다.

    다만 냉각탑과 냉동기 사이의 높이 차가 크지 않는 일반적인 건물에서는 2번으로 배관하는 것이 

    응축기에서의 열교환에 좋습니다.

    그러나 냉각탑과 냉동기 사이의 높이 차가 큰데 2번처럼 배관하면 응축기에 가해지는 압력이 증가

    하므로 1번처럼 배관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따라서 시험에서는 둘 다 정답 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1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