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2회 9번 답안작성 요령

실제 시험에서  답안 작성시에 궁금한 점이 문의드립니다.

2019년 2회 9번, 과냉각도 결정하는 문제에 대한 답안을

 - 포화온도 30도일때 응축압력  : 1191.88 kpa

 - 압력손실 : 10+291+30 = 33kpa 보다 

 - 팽창밸브 직전 압력 : 1191.88-331 = 860.88kpa

 - 과냉각도 : 30-18 = 12도

이렇게 작성하면 정답처리 되는지요? 

아니면, 답안내용에 교재풀이처럼 (860.88kpa은 18ºC  포화압력 860.08보다 0.8kpa 높으므로 18ºC 까지 과냉각하면 팽창밸브 직전의 냉매상태는 액상태가 된다) 이 내용을 포함시켜야 하는지 알려주시면 고맙겠습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질문하신대로만 썼을 때 정답처리 될 수 있지만, 만점을 주시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왜 18℃를 빼주는 이유를 설명해야 한다고 판단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