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3회차 실기 문제 질문
냉방이고 가열코일 가습기는 고장이 난 상황입니다. 1 2 3 이 통과하는 코일은 전열교환기로 봐야함이 옳을까요? 냉방은 예열코일을 쓰지 않는다고 하는거 같아서 논란이 많은 문제입니다 올바른 선도가 궁금합니다

0
냉방이고 가열코일 가습기는 고장이 난 상황입니다. 1 2 3 이 통과하는 코일은 전열교환기로 봐야함이 옳을까요? 냉방은 예열코일을 쓰지 않는다고 하는거 같아서 논란이 많은 문제입니다 올바른 선도가 궁금합니다

댓글
5 와 6 사이의 가열 코일 모양과 2 와 3 사이의 모양은 일단 같지만
첫째 2와 3 사이는 가열 코일이라고 적어 놓지도 않았고
둘째 가열 코일이라면
(설령 냉방 중에 가열) 고장 났다고 …. 하지 않았나요? (그럼 둘 다 고장)
그럼 앞에 가열 코일 도 고장 났다고 봐야 되지 않나 싶은데요
예열 이라면 따로 예열 이라고 적어 놔야 되지 싶은데요
( 예열과 가열은 엄밀히 말하면 틀린 것 아닌가여? )
실제 공조기 내에도 preheat 와 heat 는 구분 되는 거 같은 데
그리고 hangur님은 방향은 가열(예열)이 아니고 예냉 에 가까운 건데(우측서 좌측으로… 감)
감사합니다
만약 전열 교환기라면 가능합니다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공조기 앞에 설치된 것이 전열교환기인지 현열교환기인지에 다라서 2→3과정이 달라집니다.
전열교환기이면 2→3과정에서 3쪽이 아래로 약간 기울어진 경사선이 될 것이며,
현열교환기이면 2→3과정은 수평선이 될 것입니다.
나머지는 혼합 냉각되는 과정으로 그리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외기 유입구에 Pre Filter인지, 현열교환기인지, 전열교환기 인지, 가열기 인지 알 수 있으므로
원인: 가열기 표시만 되어 있고 기기명칭 누락으로 2→3과정 경사(전열), 수평선(현열),
Pre Filter(2,3)번을 동시 외기점에 표기 등 알 수 없어 관리공단에 문의 해야 할까요.
이게 답인가요.
교수님 생각은 어떤게 정답일까요? 2,3과정이 틀려도 부분점수를 줄까요?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프리필터 또는 공기필터는 공기의 상태 변화와 관계없습니다.
중요한 것은 질문에 올리신 것처럼 2→3과정에 있는 장치가 현열교환기 인지, 전열교환기 인지가
상태선이 수평선인지 경사선인지 가 결정 됩니다.
따라서 시험보신 수험자 입장에서 공단의 공조냉동 담당자께 전화하셔서 문제의 어떤 조건이
전열교환 또는 현열교환을 나타낸 것인지 문의 하시면 친절하게 답변해 주실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