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년 3회 실기 질문

안녕하세요 교수님 날씨가 많이 추워졌는데 수고많으십니다 

25년 실기 3회차중 햇갈리는 문제가 있어 질문드립니다습공기 엔탈피 구하는 문제인데 예문에서 물의 증발잠열이 0°C (2501) 인 경우와 100°C (2257) 일경우 2가지가 주어졌습니다 이런경우 1.01t × x(2501+1.85×t) 1.01t × x(2347.56+1.85×t) 중 어떤식이 맞는지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2개
날짜 투표수
  • 1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건공기와 수분의 엔타피 값은 0℃를 0으로 기준하기 때문에 

    습공기의 엔탈피는 1.01t + x(2501+1.85×t) 가 맞습니다.

    실기 94p (습공기의 엔탈피)에서 공부한 내용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1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