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3회 기출문제 질문드립니다
기출 문제에보면 벽체의 열통과율 관련해서 질문드립니다 실외에서 실내로 통과하는 열통과율 구하는것을 실내에서 실외로 통과하는것은 같이 구하는건가요?
아니면 실내에서 실외로 통과하는것은 실내에서 실내로 통과하는 열통과율 구하는것으로 보고 적용 해야되나요?
실기 문제 추가로 한개만더 질문드립니다 p476 6번문제에서 냉매량 공식에서 GL/GH 가 아닌 GH/GL 이 되는 이유는 먼가요? 외웟던 공식은 GL/GH 인데 이공식으로 안나오소 반대로 나오는 이유가 궁금합니다
0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첫번째 질문의 내용을 정확하게 이해하지 못하겠습니다.
몇 년도 몇 번 문제인지 알려주시고, 질문의 요지를 조금 구체적으로 설명해 주시면 확인하여
답변드리겠습니다.
2. 냉매량 공식은 GL/GH로 된 식을 외워도 되고, GH/GL로 된 식을 외워도 됩니다.
그때 그때 마다 본인이 편리한 대로 변형하여 적용하면 됩니다.
GL/GH =(h3-h5) /(h2-h7) 이면 GH/GL=(h2-h7) /(h3-h5) 이 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