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와셔 상태변화 과정 질문의 건(26년교재_77페이지)
안녕하세요 교수님
26년 교재 77페이지 에어와셔에서 상태변화 과정선도에 대한 질문입니다.
1→D인 과정 : 출구수온(tw2)이 입구공기의 습구온도(t1')보다 높은 경우에서
1. 선도를 보게되면 냉각, 가습인 것은 이해가 되었으나 출구수온보다 입구공기의 습구온도 보다 높으니 온수분무를 해야한다는 것이 이해가 잘 되지 않습니다.
2. 또한 입구수온과 노즐 수온이 의미하는 것이 75페이제이 있는 분무노즐의 입구와 출구의 수온으로 이해를 하면 되는 것일까요?
0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출구공기의 상태가 A점인 경우는 분무수의 온도가 입구공기의 습구온도와 동일한 순환수를 분무
할 때 입니다. 그런데 A점보다 온도가 높은 D점이 되려면 순환수 보다 온도가 높은 물을 분무해야
하는 것입니다. 즉, 순환수 보다 온도가 높다는 것은 온수가 되는 것입니다.
2. 입구수온은 노즐에서 분부되는 수온이고 출구 수온은 분무된 물이 공기와 접촉한 후에 수조로
떨어진 물의 온도 입니다. 즉, 분무 노즐이 앞에 있던 뒤에 있던 모두 입구수온의 물을 분무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