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3회 배관문제 질문드립니다

수직으로 연결되는 배관 문제입니다
대략적으로 맞는 답이라고는 생각하고 있으나, 불안한 부분이 있어 질의드립니다
1.수평부분에 역류 방지를 위한 구배가 없음
2.증발기 배관이 서로 이어지는 부분이 Y형태로 이어지지 않고, T형태로 이어짐
혹시 이러한 이유로 감점 또는 오답 가능성이 있을까요
답변 기다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0

수직으로 연결되는 배관 문제입니다
대략적으로 맞는 답이라고는 생각하고 있으나, 불안한 부분이 있어 질의드립니다
1.수평부분에 역류 방지를 위한 구배가 없음
2.증발기 배관이 서로 이어지는 부분이 Y형태로 이어지지 않고, T형태로 이어짐
혹시 이러한 이유로 감점 또는 오답 가능성이 있을까요
답변 기다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시험은 질문하신대로 기울기 및 y이음과 같은 상세한 부분까지 요구하는 것은 아닙니다.
따라서 질문에 올린 배관도 정답처리 될 것으로 판단됩니다.
다만 저의 생각은 위쪽 증발기의 상부 역루프에서 배관이 수평으로 가지 말고 바로 아래로 내려와
아래쪽 증발기 상부의 역 루프와 바로 만난 후 아래로(수직으로) 배관을 내린 다음 수평으로 압축기에
연결하면 수평으로 가는 배관이 2개에서 하나로 줄어들게 되므로 그렇게 배관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