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풍량 bsttycd0 2025년 12월 08일 01:03 공유 16년 1회 문제3.(2)번에서 변풍량 방식으로 송풍량을 구하면 실 전체의 송풍량이 산출되는데 (3)번에서 계산 시에는 각 취출구 송풍량으로 계산하였는데, 설명 부탁드립니다 0 댓글 댓글 2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12월 09일 01:58 (편집된 시간 2025년 12월 09일 02:00)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강의에서 설명드린 내용입니다.(3)번의 질문에 보면 “각 실마다 (4개실) (2)항의 변풍량 방식의 송풍량을 송풍할 때” 라고 되어있습니다.즉, 각각의 실에 (2)항의 송풍량인 8532.85m³/h를 송풍할 때 각 구간의 풍량과 덕트지름을 구하라는것입니다. 따라서 각 실마다 각각 8532.85m³/h를 송풍할 때 인 것입니다.참고로 위의 그림은 5개 존이며 아래의 그림은 4개 실 입니다. 즉 서로 다른 것입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bsttycd0 2025년 12월 09일 11:24 감사합니다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강의에서 설명드린 내용입니다.
(3)번의 질문에 보면 “각 실마다 (4개실) (2)항의 변풍량 방식의 송풍량을 송풍할 때” 라고 되어있습니다.
즉, 각각의 실에 (2)항의 송풍량인 8532.85m³/h를 송풍할 때 각 구간의 풍량과 덕트지름을 구하라는
것입니다. 따라서 각 실마다 각각 8532.85m³/h를 송풍할 때 인 것입니다.
참고로 위의 그림은 5개 존이며 아래의 그림은 4개 실 입니다. 즉 서로 다른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감사합니다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