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통강의자료 중 속도에너지와 위치에너지 단위 관련

공통강의자료 중 속도에너지와 위치에너지 단위 관련 문의드립니다.

이제 막 수강신청해서 교재 기다리고 있습니다. 공통 강의자료가 있기에 보고 있는데, 속도에너지와 위치에너지 단위자료에 질량을 kg이 아닌, kg/s로 기재하신 이유가 있을까요...? 통상 속도에너지(운동에너지)와 위치에너지 단위는 자료의 W(J/s)가 아닌 J아닌지요?

1kg의 물체가 1 m/s로 움직일때의 운동에너지는 0.5J일거 같은데... 질량이 1kg/s라면... 물리적 의미가 무엇일까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질량의 단위가 kg/s인 것은 정지해 있지 않고 흐르는 유체의 질량을 나타내야 하기 때문입니다.

    2.질량 kg/s의 의미는 어떤 단면을 1초 동안에 통과한 유량(kg)이라는 의미입니다

      흐르는 유체의 경우 속도에너지 식에 적용되는 질량 단위가 kg/s 이기 때문에 속도에너지

      최종 단위는 J/s = W가 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