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8.4. 냉동공학 기출문제 25번

안녕하세요 

해당 시험 기출문제(냉동공학 25번)의 풀이를 보면 A (면적)을 πDL로 계산을 했던데 

면적을 πD²/4 으로 하면 왜 안되는지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질문에 올리신 πD²/4은 배관의 단면적입니다.

    이 문제의 복사열은 배관길이 1m의 배관 표면에서 복사 열전달이 이루어 지는 것이므로

    배관의 표면적을 적용해야 합니다.

    배관의 표면적은 πDL로 구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