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8.4. 냉동공학 기출문제 25번 brolly 2025년 12월 11일 14:58 공유 안녕하세요 해당 시험 기출문제(냉동공학 25번)의 풀이를 보면 A (면적)을 πDL로 계산을 했던데 면적을 πD²/4 으로 하면 왜 안되는지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12월 12일 15:47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질문에 올리신 πD²/4은 배관의 단면적입니다.이 문제의 복사열은 배관길이 1m의 배관 표면에서 복사 열전달이 이루어 지는 것이므로배관의 표면적을 적용해야 합니다.배관의 표면적은 πDL로 구합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질문에 올리신 πD²/4은 배관의 단면적입니다.
이 문제의 복사열은 배관길이 1m의 배관 표면에서 복사 열전달이 이루어 지는 것이므로
배관의 표면적을 적용해야 합니다.
배관의 표면적은 πDL로 구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