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년1회6번 질문입니다. kuyyd180 2025년 12월 12일 14:25 공유 방열기 이외의 배관에서 발생되는 열손실은 방열기 전체 용량의 20%로 한다. 라고 되어 있는데, 손실이면 1.2를 곱하는게 아니라 0.2를 곱해야 되지 않나요? 이해가 잘 안가서 질문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12월 13일 12:16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보일러 용량 = 방열기용량 + 배관열손실 + 예열부하 = (5x3+3x3+4x3) + (5x3+3x3+4x3) x 0.2 + {(5x3+3x3+4x3) + (5x3+3x3+4x3) x 0.2 } x 0.3 = (5x3+3x3+4x3) x (1+0.2) + {(5x3+3x3+4x3) x (1+0.2)} x 0.3 = (5x3+3x3+4x3) x (1.2) + {(5x3+3x3+4x3) x (1.2)} x 0.3 = (5x3+3x3+4x3) x (1.2) x (1+0.3) = (5x3+3x3+4x3) x (1.2) x (1.3) = (5x3+3x3+4x3) x 1.2 x 1.3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보일러 용량 = 방열기용량 + 배관열손실 + 예열부하
= (5x3+3x3+4x3) + (5x3+3x3+4x3) x 0.2
+ {(5x3+3x3+4x3) + (5x3+3x3+4x3) x 0.2 } x 0.3
= (5x3+3x3+4x3) x (1+0.2) + {(5x3+3x3+4x3) x (1+0.2)} x 0.3
= (5x3+3x3+4x3) x (1.2) + {(5x3+3x3+4x3) x (1.2)} x 0.3
= (5x3+3x3+4x3) x (1.2) x (1+0.3)
= (5x3+3x3+4x3) x (1.2) x (1.3)
= (5x3+3x3+4x3) x 1.2 x 1.3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