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년1회6번 질문입니다.

방열기 이외의 배관에서 발생되는 열손실은 방열기 전체 용량의 20%로 한다. 라고 되어 있는데, 손실이면 1.2를 곱하는게 아니라 0.2를 곱해야 되지 않나요? 이해가 잘 안가서 질문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보일러 용량 = 방열기용량 + 배관열손실 + 예열부하

                      =  (5x3+3x3+4x3) + (5x3+3x3+4x3) x 0.2 

                          + {(5x3+3x3+4x3) + (5x3+3x3+4x3) x 0.2 } x 0.3

                      =  (5x3+3x3+4x3) x (1+0.2) + {(5x3+3x3+4x3) x (1+0.2)} x 0.3

                      =  (5x3+3x3+4x3) x (1.2)  + {(5x3+3x3+4x3) x (1.2)} x 0.3

                      =  (5x3+3x3+4x3) x (1.2) x (1+0.3)

                       =  (5x3+3x3+4x3) x (1.2) x (1.3)

                       =  (5x3+3x3+4x3) x 1.2 x 1.3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