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년4월24일 2회시행, 문제74번

시간을 초로 계산하기 위해 3600을 했는지는 알겠는데 정확히 어떻게 된건지 ?

3600을 나눠야 하는지,곱해야 하는지?  왜 나누었는지 ?

좀 성의 있게 설명 부탁 드립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설명이 성의 없었다면 사과드립니다.

    분자에 들어가는 온수의 질량은 2000kg/h이고  분자에 들어가는 동관의 전열량은 1.28kW/m².℃입니다.

    동관의 전열량 단위중 kW = kJ/s 입니다.   따라서  kJ/s 를 kJ/h로 고치기 위해 3600을 곱했다고 해도 되고,

    분모의 kg/h를 kg/s로 고치기 위해서 3600으로 나눠졌다고 해도 됩니다.

    그리고 위 답변 내용은 강의에서도 설명드린 내용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