습공기선도 18년도 1회 문제3번
교수님 안녕하세요 질문있어서 문의 드립니다.
취출공기온도 공식에 왜공기의 비열(1.01kj/kg.K)만 들어가고 공기의 밀도(1.2kg/m3)는 왜 같이 계산 안 하는건지, 같이 계산 할 때는 조건이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같이 계산하면 온도가 다르게 나오는데 그렇게 되면 오답처리되는지 까지 궁금합니다!
0
교수님 안녕하세요 질문있어서 문의 드립니다.
취출공기온도 공식에 왜공기의 비열(1.01kj/kg.K)만 들어가고 공기의 밀도(1.2kg/m3)는 왜 같이 계산 안 하는건지, 같이 계산 할 때는 조건이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같이 계산하면 온도가 다르게 나오는데 그렇게 되면 오답처리되는지 까지 궁금합니다!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요즘은 필기와 실기의 질문이 섞여 있어서 가능하면 실기 질문인지 필기 질문인지 구분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취출공기 온도 구하는 공식에서 송풍량 G는 질량단위(kg/h) 입니다.
따라서 문제에서 풍량이 질량단위(kg/h)로 주어지면 밀도를 적용하지 않는 것이며,
풍량이 체적단위(m³/h)로 주어지면 질량단위로 변환하기 위해서 밀도를 곱하는 것입니다.
질량 = 밀도 x 체적 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실기 문제 입니다 교수님 답변 감사드립니다
너무 헷갈리는 문제 였는데 감사합니다!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