습공기선도 18년도 1회 문제3번

교수님 안녕하세요 질문있어서 문의 드립니다.
취출공기온도 공식에 왜공기의 비열(1.01kj/kg.K)만 들어가고 공기의 밀도(1.2kg/m3)는 왜 같이 계산 안 하는건지, 같이 계산 할 때는 조건이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같이 계산하면 온도가 다르게 나오는데 그렇게 되면 오답처리되는지 까지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2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요즘은 필기와 실기의 질문이 섞여 있어서 가능하면 실기 질문인지 필기 질문인지 구분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취출공기 온도 구하는 공식에서 송풍량 G는 질량단위(kg/h) 입니다.  

    따라서 문제에서 풍량이 질량단위(kg/h)로 주어지면 밀도를 적용하지 않는 것이며,  

    풍량이 체적단위(m³/h)로 주어지면 질량단위로 변환하기 위해서 밀도를 곱하는 것입니다.

    질량 = 밀도 x 체적 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 실기 문제 입니다 교수님 답변 감사드립니다
    너무 헷갈리는 문제 였는데 감사합니다!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