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년 1회 기출 04번

vx=v'+x(v"-v') 

vx는 건도x일때의 체적

v'는 포화액상태의 체적

v"는 포화증기상태의 체적 

이라고 읽으면 맞는지요?  교수님 그냥 v', v",vx,x 라고만 강의해서. . . 강의자 입장이 아닌 학생 입장에서 강의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vx는 건도x일때 습포화증기의 체적

    v'는 포화액상태의 체적

    v"는 건포화증기상태의 체적 입니다.  v"를  포화증기의 체적이라고도 하지만 건포화증기의 체적

    이라고 하는 것이 좀더 명확한 표현입니다.

    이 내용은 필기 이론 제6장 증기 (2026년 교재 이론편 145p) 공부할 때 배운 내용입니다.

    질문이 필기질문인지  실기질문인지 구분하여 올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