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년 1회 기출 04번
vx=v'+x(v"-v')
vx는 건도x일때의 체적
v'는 포화액상태의 체적
v"는 포화증기상태의 체적
이라고 읽으면 맞는지요? 교수님 그냥 v', v",vx,x 라고만 강의해서. . . 강의자 입장이 아닌 학생 입장에서 강의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0
vx=v'+x(v"-v')
vx는 건도x일때의 체적
v'는 포화액상태의 체적
v"는 포화증기상태의 체적
이라고 읽으면 맞는지요? 교수님 그냥 v', v",vx,x 라고만 강의해서. . . 강의자 입장이 아닌 학생 입장에서 강의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vx는 건도x일때 습포화증기의 체적
v'는 포화액상태의 체적
v"는 건포화증기상태의 체적 입니다. v"를 포화증기의 체적이라고도 하지만 건포화증기의 체적
이라고 하는 것이 좀더 명확한 표현입니다.
이 내용은 필기 이론 제6장 증기 (2026년 교재 이론편 145p) 공부할 때 배운 내용입니다.
질문이 필기질문인지 실기질문인지 구분하여 올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