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년8월 14일 61번문제 재 질문

그림상 이미 AB 두 접점이 떨어져 있는데 부정을 하면 접접을 붙이는 결과로  X 릴레이가 여쟈되어 

기존오른쪽 X b접점을 열게되어 불이 안켜집니다.

왜 고민하는지 바로 이겁니다.(그림은 전혀 감안 안하고 하나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당연히 그림(회로도)을 보고 하는 것입니다.

    필기 이론편 348~349p  (5) NOR회로 공부할 때 배운 내용입니다.

    A와 B가 부정이라는 것은  기존의 그림(회로도)을 부정으로 바꾼다는 것이 아닙니다.

    그림(회로도)과 같이 A와 B가 모두 접점에 붙지 않아야(즉,OFF 상태이어야) X가 붙어있는 상태가 되어 

    불이 들어오는 것입니다

    따라서 A와 B가 붙어있지 않아야 한다는 것이  부정이라는 것으로 표현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