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년3회30번 kakao_4491453077 2025년 12월 25일 15:24 공유 용액의 증기압이 낮아야 한다는 말은 무슨 의미인가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12월 26일 03:20 (편집된 시간 2025년 12월 26일 03:21)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용액의 증기압은 필기교재 이론편 275p 아래 참고를 보시면 됩니다.필기교재 이론 275p 흡수제의 구비조건 강의에서 설명한 내용인데 미흡하여 다시 설명드립니다.용액의 증기압이 낮아야 한다는 것은 용액(예, H₂O+ LiBr)속에 있는 H₂O가 증발하는 증발압력이 낮아야 한다는 것입니다.즉, 증기압이 낮아야 한다는 것은 같은 온도에서는 압력이 낮아야 증발한다는 것이므로 압력이 낮지 않으면 증발하지 않아야 한다는 것입니다.참고로 질문 올리실 때 필기인지 실기인지 구분하여 올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용액의 증기압은 필기교재 이론편 275p 아래 참고를 보시면 됩니다.
필기교재 이론 275p 흡수제의 구비조건 강의에서 설명한 내용인데 미흡하여 다시 설명드립니다.
용액의 증기압이 낮아야 한다는 것은 용액(예, H₂O+ LiBr)속에 있는 H₂O가 증발하는 증발압력이
낮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즉, 증기압이 낮아야 한다는 것은 같은 온도에서는 압력이 낮아야 증발한다는 것이므로 압력이 낮지
않으면 증발하지 않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참고로 질문 올리실 때 필기인지 실기인지 구분하여 올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