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년3회30번

용액의 증기압이 낮아야 한다는 말은 무슨 의미인가요?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용액의 증기압은 필기교재 이론편 275p  아래 참고를 보시면 됩니다.

    필기교재 이론 275p 흡수제의 구비조건 강의에서 설명한 내용인데  미흡하여 다시 설명드립니다.

    용액의 증기압이 낮아야 한다는 것은 용액(예, H₂O+ LiBr)속에 있는 H₂O가 증발하는 증발압력이 

    낮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즉, 증기압이 낮아야 한다는 것은 같은 온도에서는 압력이 낮아야 증발한다는 것이므로 압력이 낮지 

    않으면 증발하지 않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참고로 질문 올리실 때 필기인지 실기인지 구분하여 올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