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년3회11번문제 kakao_4491453077 2025년 12월 26일 03:36 공유 δQ=GCdt 에서 δ는 무슨 의미 인가요? 왜 이 기호를 썼나요?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12월 26일 08:56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일과 열은 경로 함수 입니다. 예를 들어 A지점에서 B지점으로 갈 때 어떤 경로로 가느냐에 따라서 일의 량이 달라진다는 의미입니다.일반적인 미소 변화는 dU와 같이 d로 표현하는데 일과 열의 미소변화는 일반적인 것과 구분하기 위해 δ로 표현하는 것 뿐입니다.그런데 δ도 미소변화의 표현이므로 모든 계산 과정은 d와 똑같이 계산하면 됩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일과 열은 경로 함수 입니다.
예를 들어 A지점에서 B지점으로 갈 때 어떤 경로로 가느냐에 따라서 일의 량이 달라진다는 의미입니다.
일반적인 미소 변화는 dU와 같이 d로 표현하는데 일과 열의 미소변화는 일반적인 것과 구분하기 위해
δ로 표현하는 것 뿐입니다.
그런데 δ도 미소변화의 표현이므로 모든 계산 과정은 d와 똑같이 계산하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