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4.28. 열역학 12번, 19번 문제 brolly 2025년 12월 27일 16:32 공유 안녕하세요~ 궁금점이 생겨서 질의 올립니다. 12번 - 보통 효율은 출력/입력 으로 알고 있는데 해설에 74 x 3600 / 20/43470 으로 되어있습니다 매시간 20kg연료를 소비해서 74kw의 동력을 생산하면 43470 / 20 x 3600 x 74가 되어야 하지 않나요? 조금 이해가 안되서 올립니다. 19번 해설에 p2 - p1 = (t2/t1 - 1) p1 요게 어떻게 해서 나왔는지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정렬 기준 날짜 투표수 imjaeki 2025년 12월 29일 03:05 (편집된 시간 2025년 12월 29일 03:08) 교수님 안녕하십니까?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1. 입력이 연료 20kg 이고, 출력이 74kW의 동력입니다. 따라서 교재의 풀이가 맞는 것입니다.2. P1/T1 = P2/T2 에서 P2 X T1 = P1 X T2 가 되고 P2 = (P1 X T2) / T1 가 됩니다. 따라서 P2 - P1 = (P1 X T2) / T1 - P1 이 되므로 정리하면 = (T2/T1)P1 - P1 이 되고 = {(T2/T1) -1} P1 이 됩니다.감사합니다.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입력이 연료 20kg 이고, 출력이 74kW의 동력입니다.
따라서 교재의 풀이가 맞는 것입니다.
2. P1/T1 = P2/T2 에서
P2 X T1 = P1 X T2 가 되고
P2 = (P1 X T2) / T1 가 됩니다.
따라서 P2 - P1 = (P1 X T2) / T1 - P1 이 되므로 정리하면
= (T2/T1)P1 - P1 이 되고
= {(T2/T1) -1} P1 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