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4.28. 열역학 12번, 19번 문제

안녕하세요~ 

궁금점이 생겨서 질의 올립니다. 

12번 -  보통 효율은 출력/입력 으로 알고 있는데 

해설에 74 x 3600 / 20/43470 으로 되어있습니다 

매시간 20kg연료를 소비해서 74kw의 동력을 생산하면 

43470 / 20 x 3600 x 74가 되어야 하지 않나요? 조금 이해가 안되서 올립니다. 

 

19번 

해설에 p2 - p1 = (t2/t1 - 1) p1  

요게 어떻게 해서 나왔는지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입력이 연료 20kg 이고, 출력이 74kW의 동력입니다.

      따라서 교재의 풀이가 맞는 것입니다.

    2. P1/T1 = P2/T2 에서

       P2 X T1 = P1 X T2 가 되고

       P2 = (P1 X T2) / T1 가 됩니다.

      따라서 P2 - P1 = (P1 X T2) / T1 - P1 이 되므로 정리하면

                              = (T2/T1)P1 - P1 이 되고

                              = {(T2/T1) -1} P1 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