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년 교재291페이지 7번(출제예상문제)
안녕하십니까
'26년 필기교재 291pg 7번 문제에서
실제성적계수를 구할 경우에 COP = Ql/W * 압축효율 * 기계효율로 하여 구하였습니다.
이때 왜 체적효율은 곱해주지 않는지와 압축효율과 기계효율은 왜 곱해주는지 알고싶습니다.
감사합니다
0
안녕하십니까
'26년 필기교재 291pg 7번 문제에서
실제성적계수를 구할 경우에 COP = Ql/W * 압축효율 * 기계효율로 하여 구하였습니다.
이때 왜 체적효율은 곱해주지 않는지와 압축효율과 기계효율은 왜 곱해주는지 알고싶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1. 압축효율 = 이상적인 압축과정의 동력 / 실제 압축과정의 동력
기계효율 = 압축기 축을 돌릴 때 마찰이 없을 때의 동력 / 축의 베어링에서 마찰이 있을 때의 동력
따라서 실제로 소요되는 총 동력은 이상적인 압축과정의 동력에 압축효율과 기계효율로 나눠야 하며,
성적계수 공식에는 압축효율과 기계효율을 곱해야 하는 것입니다.
2. 체적효율 = 실제냉매량/이론냉매량 으로 정의 됩니다.
즉, 체적효율은 장치에 흐르는 냉매의 량에 관한 것이며, 성적계수에는 관계가 없습니다.
장치에 얼마의 냉매량이 흐르든 관계없이 냉동기의 성적계수는 같습니다.
즉, 냉매량이 1kg이든 30kg이든 성적계수는 같은 것입니다.
따라서 성적계수 구할 때 체적효율은 적용하는 것이 아닙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