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기 2019년 11번 인체발열부하, 인체발생열량 차이점

안녕하세요 교수님 질문 드립니다
인체발열부하 에서는 도면 가로세로를 같이 구했는데 인체발생열량은 도면 가로세로를 구하지 않았습니다
서로 다른 계산 방식인지 궁금합니다
인체발열부하 : (48m X 24m)X0.5X58  -실기 2018년도 3회 14번
인체발생열량 : 6 X 63  -  실기 2019년도 1회 11번
 

이렇게 구해지는 차이가 뭔지 궁금합니다!

0

댓글

댓글 1개
날짜 투표수
  • 안녕하십니까?

    이패스코리아 임재기입니다.

    실기 2019년도 1회 11번은 문제에서 인원이 6명이라고 주어졌고,

    실기 2018년도 3회 14번은  인면수가 0.5인/m²으로 주어졌습니다.

    즉, 바닥면적 1m²당 0.5인이 근무한다는 것이므로 인체발열부하 : (48m X 24m)X0.5X58 로

    계산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임재기

    0

댓글을 남기려면 로그인하세요.

 

원하는 것을 찾지 못하셨나요?

질문하기